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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교육을 선도하는 2022 경상북도 교육과정 지침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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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교육을 선도하는 2022 경상북도 교육과정 지침 마련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2022 경상북도 교육과정 지침 마련2-1.jpg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2022 경상북도 교육과정 지침 마련2-2.jpg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5. 18.(화) 오후 3시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연구협의회 위원 42명(초등 11명, 중등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경상북도 초·중·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구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연구협의회를 개최하여 ‘2022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개발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2022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은 경상북도 교육의 기본 방향 아래 학교급별 교육 중점 등을 마련하여 경북교육의 철학, 핵심가치 등의 특색을 입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고 지역수준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돕고자 개발된다.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일부 개정 및 교육부 고시 등의 내용, 경북교육 정책 등을 촘촘하게 검토하여 반영할 예정이며, 경상북도의 특색을 반영하고 학교와 교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여 지역교육과정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협의회 회장(김준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은 “교육은 이미래를 상상하는 일이다. 시대가 요구하는 학생상을 반영하여 교사가 먼저 앞서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부탁드리며, 특색 있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하여 지침 개발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